반응형
1. 완주하지 못한 선수
나의 풀이 )
import java.util.HashMap;
class Solution {
public String solution(String[] participant, String[] completion) {
HashMap<String, Integer> map = new HashMap<>();
for(String c : completion){
if(!map.containsKey(c)) {
map.put(c, 1);
}
else {
map.put(c, map.get(c)+1);
}
}
for(String p: participant) {
if( (!map.containsKey(p)) || map.get(p) == 0) {
return p;
}
else {
map.put(p, map.get(p)-1);
}
}
return null;
}
}
BEST 풀이)
import java.util.HashMap;
class Solution {
public String solution(String[] participant, String[] completion) {
String answer = "";
HashMap<String, Integer> hm = new HashMap<>();
for (String player : participant) hm.put(player, hm.getOrDefault(player, 0) + 1);
for (String player : completion) hm.put(player, hm.get(player) - 1);
for (String key : hm.keySet()) {
if (hm.get(key) != 0){
answer = key;
}
}
return answer;
}
}
반응형
'컴퓨터공학 > 자료구조&알고리즘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프로그래머스] 코딩테스트 고득점 Kit - 해시 - 위장 (0) | 2021.05.08 |
---|---|
[프로그래머스] 코딩테스트 고득점 Kit - 해시 - 전화번호 목록 (0) | 2021.05.08 |
희소행렬과 희소행렬의 자료구조 저장법 (0) | 2021.04.21 |
점근적 분석, 점근적 표기법, 시간 복잡도, 공간 복잡도 (0) | 2021.04.21 |
점화식이란 (0) | 2021.04.21 |
댓글